S.H.Figuarts DOCTOR STRANGE Review










패키지



요즘 SHF 시리즈 패키지 크기와 같이 아담한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뒷면엔 피규어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 및 이미지가 있습니다.








옆면엔 닥터스트레인지(이하 닥스) 무비의 타이포와 이미지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구성



우선 추가 헤드가 보이고, 손파츠가 많아 다소 기괴해 보이는 구성입니다. 그만큼 풍성하다는 뜻도 됩니다.










마법진 파츠는 뒷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소체



극중의 이미지와 비슷하게 잘 뽑힌거 같네요. 뒷부분의 가동되는 망토는 생각외로 연질이 아니라 플라스틱 재질 입니다.









망토를 들췄을 때의 모습입니다. 잘 보이지 않는 뒷모습도 신경을 쓴게 보입니다.









디테일



처음 봤을땐 살짝 실망한 얼굴 입니다. 보다보니 괜찮은거 같네요. 정면보단 측면이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모습과 더 닮은거 같습니다.









추가 헤드와의 비교 모습입니다. 입부분과 눈부분을 빼면 크게 다른점은 없네요.










헤드 교체시 사용되는 볼조인트의 모습입니다. 

SHF 아이언맨 (ver.시빌워) 때와는 다르게 방향도 괜찮고 생각보다 뻑뻑하지 않아 교체가 쉬웠습니다.










그외의 디테일한 부분입니다.

인피니티워 버전이 새로 나오고 있는데, 아가모토의 눈 도색과 손파츠가 다르다고 보심 됩니다.









가동률



망토부분의 카라가 살짝 걸리긴 하는데 그렇게 포즈에 제약이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허리 가동률도 괜찮구요.











어깨 관절이 2중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으나 망토부분이 걸립니다.

하지만 연질로 되어있어 힘을 주면 어느정도 더 올라가긴 합니다.










연질로 되어있는 로브와 고관절 연장 기믹 덕분에 가동에 제약 없이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고관절을 늘린 모습과 줄인 모습입니다.

이번에도 SHF 시빌워 때와 같이 고관절 연장기믹이 있어 다리를 늘려줄 수 있습니다. 비율 및 가동률에 도움이 되네요.










추가파츠



5쌍의 추가 손 파츠입니다. 극중 모습을 재연하기에 만족할만한 구성이네요.









2쌍의 마법진 이펙트 입니다. 개봉 후 금이 가 있길래 불량인지 알고 놀랐는데 뒷면에 있는 비닐이더군요.

참고로 이펙트 앞,뒷면의 색이 다릅니다.









크기비교



SHF 시빌워 시리즈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개별로 봤을 땐 몰랐는데, 상대적으로 덩치가 작아 보이네요.








비슷한 크기의 마블레전드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액션샷
























마무리


혼웹으로 비싸게 구했던 SHF 닥터 스트레인지의 리뷰를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

창고에 쳐박아 놨다가 이번에 인피니티워를 보고 삘 받아서 겨우 한거 같습니다.


제품 자체는 괜찮습니다. 얼굴의 형태 및 소체의 크기 같은 약간의 단점이 있지만

장점이 단점을 커버할 정로도 잘 나왔습니다.

굳이 단점을 하나 더 뽑자면 발목의 가동률 정도 되겠네요.


이번에 기존의 금형을 이용해서 약간의 변화와 추가 파츠를 넣어 일반판으로 발매가 되었으니

그쪽으로 구매하시면 혼웹의 압박을 느끼지 않고 편하게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리뷰 제품인 혼웹버전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굳이 구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이왕 시작 했으니 다음엔 저에게 또 다른 아픔을 준 SHF 혼웹버전 스타로드 리뷰나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