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FIGUARTS 진골조제 가면라이더 쿠우가 review









패키지



클로즈업 된 노이즈낀 해당 제품의 이미지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뒷면엔 쿠우가의 대표적인 포즈샷이 나열 되어있네요.










구성



구성은 심플합니다. 기본 소체 및 루즈품인 손파츠가 전부 입니다.









기본 소체



진골조제가 극찬을 받는 이유를 보여주는 프로포션 입니다.









디테일


원작에 충실한 헤드 입니다. 디테일이 뛰어난 가면라이더 마스크 컬렉션 시리즈를 달아놓은거 같네요.









슈트의 문양도 충실하게 재연 해놓았습니다.










디테일 부분에서 제일 만족한 벨트 입니다. 손톱만한 사이즈에 정교하게 묘사가 되어있습니다.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팔 다리의 디테일입니다. 원작 슈트 자체가 간단한 디자인이라 어쩔 수 없는 거 같네요.









가동률



아무런 제약이 없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헤드 부분 입니다.











허리부분은 연장기믹이 있어 한층 더 여유로운 가동이 가능합니다.











어깨 장갑은 이중 관절이 추가되어 팔의 가동률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팔의 접힘이 좀 더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단 가동이 안되네요.










다리의 가동도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굳이 좀 더 추가하자면 양 옆으로 더 벌려지면 좋을거 같긴하네요.










추가 파츠



앞서 말해드린 손 파츠입니다. 별로 무기를 사용 안 하는 카부토 기본폼이라 별다른 파츠가 없고 기본에 충실한 루즈품이네요.








크기 비교



약 145mm로 SHF 가면라이더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포즈 샷








































마무리


요즘 마블 피규어에 빠져 등한시되었던 진골조제 시리즈의 리뷰를 시작해봤습니다.

고민 끝에 고른 놈인데 역시 시작은 쿠우가인거 같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SIC 시리즈에 꽂혀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

세월이 지나 진골조제를 리뷰하다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이번에 리뷰한 진골조제 쿠우가는

세월의 흐름에 따른 기술력의 발전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이었던 거 같습니다.

극중의 이미지와 아주 흡사하게 나왔고, 더욱 디테일 해졌으며 큰 만족감을 줍니다.


특촬물을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니

가면라이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특촬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르셔도 후회 안 할 제품인 거 같네요.